모종닷컴

(C#)리듬게임 본문

Programming/프로젝트

(C#)리듬게임

모종 2017. 12. 16. 23:59
반응형

프로젝트명

알고리듬(Are Go Rhythm)

 개 발 언 어

C#

프로젝트 종류 

팀 프로젝트 

 개 발 도 구

Tool : Visual studio 2015

DB : MsSQL

 프로젝트 기간

 2017.09.30 ~ 2017.12.14

 프로그램 요약

◆개발 목적

 C#의 좋은 GUI 환경을 이용하여 이전에 했던 게임프로젝트들보다 완성도가 높은 프로젝트를 만들기

 

◆프로그램 설명

플레이어가 음악에 박자에 맞게 떨어지는 노트를 맞추는 리듬 게임


 주 요 화 면

1) 메인 화면

2) 노래 선택 화면

3) 게임 시작 화면


 주 요 기 능

1) 게임 선택 화면

처음 게임 선택 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해당 노래의 노래가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버튼을 눌러 옆으로 이동하게 되면 재생 되던 노래가 끝나고 현재 화면의 노래가 다시 재생 되게 만들었습니다.


2)노트 떨어뜨리기

사실 어떤 참고자료나 그 외에 것을 보면서 만든 것이 아니라 이 부분이 가장 못 만들었지만서도 주요 부분입니다.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노트가 떨어져야 하는 시간이 되면 addNote라는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addNote메소드는 해당 노트를 받아서 GUI스레드에게 이 스레드의 사진을 폼에 띄우고 스레드를 하나 생성하여 이 노트에게 떨어지는 효과를 주게 만듭니다. 


이 소스가 정말 아쉬운 점은 하나의 노트에 하나의 스레드를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화면에 노트가 엄청나게 많아진다면 .. 자원을 엄청나게 잡아먹죠... 가능하다면 이번 방학동안 이 문제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예로 들어서 해당 채널만 관리하는 스레드를 미리 생성해놓아도 좋을 것 같기도 하구... 암튼 문제가 많은 부분입니다 ㅠㅠ


3)판정 함수

사용자의 키보드입력(이벤트)가 일어났을 때 해당 위치(라인) 받아서 현재 라인의 판정바에 노트가 있는지 없는지 보고 있다면 얼마나 판정바에 닿아 있는지를 계산하는 함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