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pring
- 운영체제
- K6
- 알고리즘
- SQL
- 파이썬 소스
- resilience4j
- oracle
- 유사코드
- 문법 정리
- 티스토리
- dynamic query
- 리눅스
- smart cast
- 자바 프로젝트
- 오라클
- 자바
- 초대장
- 프로젝트
- jsp
- 백준 알고리즘
- 파이썬
- MongoDB
- gradle
- hyperledger
- JVM
- auto configure
- 학점
- 오라클 디비
- c#
Archives
- Today
- Total
모종닷컴
디자인 패턴6 - Prototype Pattern 본문
반응형
학습목표
- 프로토 타입 패턴을 통해서 복잡한 인스턴스를 복사 할 수 있다.
- 다수의 객체 생성시에 발생되는 객체의 생성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인다
프로토타입 패턴의 장점
1. 객체를 생성해 주기 위한 별도의 객체 생성 클래스가 불필요하다
2. 객체의 각 부분을 조합해서 생성되는 형태에도 적용 가능하다.
프로토타입 패턴의 단점
1. 생성될 객체들의 자료형인 클래스들이 clone()메서드를 구현해야 한다.
[소스 : https://github.com/kimjongmo/DesignPattern/tree/master/006ProtoType]
[참고 : http://leetaehoon.tistory.com/55 https://www.youtube.com/watch?v=oWsS67joKJA&t=401s]
반응형
'Programming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 패턴9 - Command Pattern (0) | 2018.08.08 |
---|---|
디자인 패턴8 - Proxy Pattern (0) | 2018.08.03 |
디자인 패턴5 - Singleton Pattern (0) | 2018.05.21 |
디자인 패턴4 - Factory Method Pattern (0) | 2018.05.21 |
디자인 패턴3 - Template pattern (0) | 2018.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