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종닷컴

twitter4j를 이용하여 twitter 검색 api를 써보자 본문

Programming/JAVA

twitter4j를 이용하여 twitter 검색 api를 써보자

모종 2018. 1. 13. 11:30
반응형

일단 포스팅을 하기 전 미리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건 


-트위터에 가입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등록

-등록 후 본인의 컨슈머 키,시크릿,엑세스토큰,엑세스토큰시크릿 등 이 필요합니다.


가입부터 등록까지는 미리 해놓았다는 전제하에 twitter4j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twitter에 애플리케이션이 등록이 되었다면

서치 api(*여러 버전이 있지만 그 중 Standard search를 이용합니다)가 어떻게 되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Standard search API


일반 rest들 처럼(특히 공공데이터 가져올 때..)  URL, HttpURLConnection 등등 url에 필요한 자원을 일일히 다 써주고 붙여서 json 혹은 xml 형식의 파일을 받아 다시 그 파일들을 파싱하는 과정이 얼마나 지겨운가


일련의 과정들을 축약해주도록 만들어진 라이브러리가 twitter4j 님 되시겠다.


본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사용하는법을 배워보겠다.


1. 먼저 위에 적어둔 "본페이지"를 클릭하여 들어가준다. 밑에 조금 내리다 보면 다운로드가 보일 것이다. 최신 안정 버전을 사용해보도록 하자.


2.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게 되면 내부에 많은 것 들이 있을텐데 다 빌드하지는 않고 twitter4j-core 폴더에 twitter4j-core-4.0.4-javadoc을 빌드해주도록 하자.



이클립스 왼쪽 프로젝트 폴더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build path - configure build path로 들어가서 왼쪽에 build path를 선택하고 Libraries 탭을 선택한 후 Class path를 클릭 - 오른쪽 버튼 들 중에 Add External JARs - 위에 파일 경로를 찾아 들어가 파일을 추가 시킨 후 아래에 Apply 꾸욱~



3. 다음으로 다음과 같이 소스를 짜봅시다. (굳이 search API가 아니더라도 위의 본페이지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샘플코드가 많을 것이다.)




4. 잘 나오는지 보도록 하자. 중요한 건 본문 내용이 조금 길어지면 전부다 안보여주는 것 같다. 퓨ㅠㅠㅠㅠ 



반응형

'Programming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븐(Maven)이란?  (0) 2018.03.17
JVM, JRE, JDK란 무엇인가?  (0) 2018.01.13
dynamic query vs parameter query  (0) 2018.01.12
자바 암호화시키기  (1) 2018.01.12
[자바]학점 변환기 파일  (0) 2018.01.04